CI·캐릭터 소개

기본체계

청년정책파트너 중앙청년지원센터 심볼은 청년들과 지원센터가 하나 되어 연합하여 빛나는 별을 만들어가는 의미를 형상화하였습니다.

심볼과 로고 타입의 컬러는 청년정책의 의미와 같게 청년정책의 컬러를 동일하게 적용하였습니다.

청년과 중앙청년지원센터가 하나 되어 연합하여 빛나는 별을 형상화

로고

사회적 문제점과 고민을 해결해 나가는 기관으로 나가기 위한 굳은 의지를 표현

청년정책파트너

청년정책이 중앙청년지원센터-지역청년지원센터를 거쳐 청년에게 원활히 전달할 수 있도록 대표성 명시

배경에 따른 활용

청년들을 위한 정책과 청년들의 사회적 문제점과 고민을 해결해 나가는 기관으로 나가기 위한 굳은 의지를 로고 타입에 적용하였습니다.

신뢰를 더하고 너무 정형화된 로고 타입이 아닌 변형의 형태로 좀 더 친숙하게 다가가실 수 있도록 디자인하였습니다.

White Logo

Mono Logo

캐릭터 소개

청년지원매니저는 청년의 컨디션, 상태, 욕구를 기반으로 청년의 삶에 도움이 되는 청년지원 정보를 발굴하고,
프로그램 등을 기획하며 자원을 연계합니다. 또한 청년들과 가까운 곳에서 촘촘한 지원을 통해 각 지역의 자원과 청년을 연결합니다.

해청이와 빛나리

공감능력이 뛰어난 해청이는 중앙청년센터의 심벌마크를 모티브로 한 자라나는 새싹 모양의 큰 귀로 청년의 고충을 듣고 참신한 해결책을 제시해 미래를 향한 희망의 싹을 키워줍니다.

해청이와 빛나리는 청년들과 함께 청년세대의 빛나는 삶을 만들어 나갑니다.

청사초롱

컴컴한 어둠속에서 출구가 보이지 않을 때, 청사와 초롱이가 돌파구를 찾아 드립니다.

정확하게 니즈를 파악하여 답을 내는 청사와 공감하며 소통하는 초롱이가 청년들을 기다리고 있습니다.

청우리

다재다능하고 열정이 넘치는 우리의 친구 청우리는 친구의 꿈과 이상이 비상할 수 있도록 지원과 다양한 정보를 제공하는 메신저입니다.

각 센터와 친구를 연결하는 초능력으로 빠른 정보와 지원으로 든든한 모든 청년의 친구가 되고 싶습니다.

띵키

떨어지는 별똥별을 보며 소원을 빌면 이루어진다는 말이 있듯이 청년들과 소통하며 띵키가 소원(꿈)을 이룰 수 있도록 희망을 드립니다.

꿈파

꿈파는 청년의 목소리에 귀 기울여 듣고 싹을 틔울 수 있도록 다방면으로 도와주는 역할을 합니다.

세상을 빛내는 별이 되기 위한 걸음을 내딛는데 도움을 드립니다.